https://geultto.github.io/blog/geultto-summary/
이번에 글또의 마지막 기수라고도 불리는 10기에 운이 좋게 참여하게 되었는데 오늘은 왜 글또에 지원했고 앞으로 글또를 통해 어떤 글을 쓸 지에 대해 쓰려고 한다.
왜 글또인가?
이전에도 글또라는 모임에 대해서 몰랐던 건 아니다. 지인 중에도 글또를 참여하는 사람이 있었고 글또를 통해 무엇을 얻어가고 달성했는지도 봤다. 사실 글또에 이전부터 참여하고 싶었지만 격주마다 글을 쓸 자신이 없었고 글을 사람들이 읽기 좋게 정리하는 것 또한 나에겐 어려운 일이었다. 그래서 항상 지원하는 것에 대해 망설였던 것 같다.
하지만 회사에 입사하고 나니 공부해야할 범위도 넓어졌고 학습한 내용을 초반부터 잘 정리해놓지 않으면 나중에는 까먹어서 또 다시 공부하고 이런 상황이 반복될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글또가 이번이 마지막이기도 하고 글또를 통해 글을 잘 정리해서 나 또한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고 다른 사람들도 내 글을 보고 얻어가는 것이 많았으면 해서 지원하게 되었다.
앞으로의 목표
사실 회사에 입사한 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요새는 평생 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져서 그런지 앞으로의 커리어에 대해 벌써부터 많이 고민하게 되는 것 같다. AI라는 기술이 화두가 된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벌써 ChatGPT는 복잡한 알고리즘 문제나 수능 수학 문제 같은 어려운 문제들을 나보다 더 잘푸는 지경까지 도달하게 되었다...
그래서 이전에는 DevOps 엔지니어가 되는 것을 꿈꾸어왔지만 요즘 드는 생각은 general하게 모든 분야를 잘 받아들이고 빠르게 학습해서 적용하는 엔지니어가 앞으로도 살아남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최근에 정한 앞으로의 목표는 트렌드에 맞게 기술을 빠르게 습득하고 적용한 뒤 더 나아가 활용까지 할 수 있는 엔지니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새로운 기술을 공부하고 그것을 나의 것으로 만들어서 정리하는 기술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5월달에 멈췄던 글을 이제부터라도 조금씩 다시 글을 쓰려하고 있다.
글의 주제
글의 주제는 요새 공부하고 있는 아래 카테고리들을 주제로 작성하려고 한다. 아마 주로 AWS 공식 문서를 참고하고 글을 작성하고 시간이 되면 직접 실습도 해보면서 가이드 문서도 잘 작성해보려고 한다.
- AI (GenAI, Amazon Bedrock)
- ML(Amazon SageMaker)
- Big data (Apache Spark, Apache Hadoop, Apache Flink, Amazon EMR)
- Container (Kubernetes)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5회 OIDC 후기.. (1) | 2023.12.04 |
---|